본문 바로가기

여행탐탐

3탄] 쫄깃센터 그리고 부침개콘서트(라이너스 담요)

7시에 시작하는 부침개 콘서트.

오늘은 라이너스 담요가 초대가 되었네요.

 

이름만 들었던 담요.

언플러그드로 진행된 그녀의 라이브.

 

관객과의 거리 불과 1m. 담요는 내심 수줍어했지만

금새 분위기에 젖어들었고, 그들만의 아우라를 십분 발휘해~ 모두의 마음을 아쌀하게 덮어줬죠.

 

가냘픈 연진님. 함께 온 부끄럼 기타리스트(이름은 기억이 ㅜㅠ)의 조합.

연진님은 노래면 노래, 멘트면 멘트~ 극도로 다정다감한 여동생같은 컨셉이었습니다. 므흣흣흣~

(여러 동료가수들을 언급할 땐, 오빠...란 단어가 서슴없이 나오더라구요.)

 

한편 기타리스트는 공연내내 말한마디 없었죠. 그져~ 고개만 끄덕이거나 휘저을 뿐.

그 모습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연진님은 달큰한 와인같았다면, 그분은 표정은 없지만.. 누군가를 ㅋㅋㅋ 웃게 만드는 소주같았죠. 예술가의 힘은 이런 것인지....모르겠네요. 시답지 않게도~ 누군가를 웃음짓게 만들어주는.

 

무려 1시간동안 진행이 되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서울서 챙겨온, [ 1집 3개/2집 7개]의 음반을 단돈 10,000원에 판매를 했는데 몇 초 만에 매진...문제는 워낙 짧은 시간에 이뤄진 거래라. 누군가~ 1,000원을 내고 음반을 받아 갔는지. 모아진 돈은 91,000원이었다는 웃지 못할 일이.

 

그리고 이어진 뒷풀이.

저는 쏘카 반납시간에 걸려, 뒷풀이가 세팅되는 것만 보고.. 쫄깃을 떳죠.

 

이런 분들이 어떻게 이곳까지 와서! 공연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분명 작년까지(정확히는 올 3월)는 쫄깃에서 팬서비스 차원에서 작지 않은 지출을 했을 것입니다. 출연하는 분들이야 노 개런티로 온다지만, 그들의 항공료 및 기타 비용(식사 등)을 제공해야 하니. 그들의 뚝심이 통했는지, 올해부터 넥슨에서 제주 _ 하우스콘서트를 후원하기 시작했다고 들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부침개 콘서트.

(넥슨은 참... 잘해요. 큰 힘들여 박물관도 만들고! 작은 공들여 이런 행사들이 만개할 수 있게 도와주니.. 이와 비교해~ 다음카카오는 쫌 아쉬운 감이..ㅜㅠ)

*넥슨의 하우스 콘서트 후원에 대한 뉴스는 http://durl.me/79cg64 

 

이 부침개 콘서트는 블라인드로 오픈이 됩니다.

이번 부침개 라인업이 누구인지 안밝히고, 행사안내와 함께! 20명의 관객을 선착순으로 뽑죠. 이 얼마나 바늘구멍인지요.

헌데~ 공연이 진행되는 쫄깃센터에 가보면 거의 50명 정도의 관객이 있습니다.

선착순 外 쫄깃에 머무르는 여행객들은 그냥! 입장입니다. 우연히 머물게 된 일정에 게스트하우스에서 그런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니. 얼마나 좋을까요.

 

최근엔 이적...느님이 공연을 했단 소식이 파다하게 퍼졌죠. 대에박..ㅎ

그를 1m앞에서 만나며, 그의 음성을 듣는 것으로도~ 복되도다!^^

 

본 판은 쫄깃의 대장인 메가쇼킹이 열고,

라인업은 서울 쫄깃의 대장격(여긴 메가쇼킹+메가님 동생+김작가.. 이 3분의 합작)인 김작가님이 탁월한 네트워킹 그물을 펼쳐, 정성스레 한 분 한 분..섭외를 한다고 하네요.

 

이번 담요는 앞서 10월에 공연한 절친, 주윤하님으로부터 소식을 듣고, 가보고 싶단~ 생각을 하던 찰라.

원스 영화 토크행사에 참가했다가 김작가님을 만나, 결국엔 성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바라면 이뤄지도다!!^^)

 

12월엔 누가 부침개에 등장을 할까요? 김작가는 자신만만. 기대하라고 하네요.

12월 제주로 여행을 간다면, 쫄깃에서 한 번 머물러 보세요. 운이 좋다면~ 바닷가의 까마득한 짠내를 배경으로 달콤한 음악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허니버터칩!! 같은 일이죠.

 

 

* 담요의 솔로가 이어집니다.

 

*뒷풀이시간. 공연 후~ 먼길 오신 분들은 알아서 가십니다. 남겨진 자들은 이곳에 머무르는 분들 그리고 가수님(들). 팬들이 알면, 놀랄 일이죠. 그러니 블라인드로 공연 한시간 전에 누가 나오는지 알리나 봅니다. 초대된 가수분들도 자신들의 스케줄에 본 공연을 올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야말로~ 깜짝공연.

 

*왠만한 게스트하우스엔 이런게 있겠죠? 방명록같은... 그 뭔가. 이런 아날로그가 마음을 데웁니다. 알지 못한 그들이 남긴 따뜻한 이야기가 왠지 모르게 내게 말을 거는거 같죠.

 

*가야해서 나선 쫄깃. 그 옆에 눈에 띈~ 카페&게스트하우스. 중간층은 오픈형으로 본집의 지붕을 그대로 드러냈다.

 

* 담에 꼭 하루, 머물러 보겠단...생각을 한, 쫄깃 옆! 플래닛 게스트하우스. 단층 구조로~ 바다와 마주보고 있다고.

 

*쫄깃 벽면에서 발견한, 음악회 포스터. 부침개 콘서트와 같은 날~ 알고보니... 쫄깃에서 5분도 안되는 거리에.

 

* 그래서 길가에 차를 세우고, 혹시나 아직도 공연이 진행되나 싶어~ 가봤더니. 이렇게~ 마을잔치..비슷한 느낌. 뒤에 걸린 현수막은 쫌...... 빈약해 보였고, 위에 둘러쳐진 풍선들은..ㅎㅎㅎ 아무렴 어떠랴. 이렇게 카페가 동네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 음악회가 진행된, 꽃피자 카페. 피자와 커피를 판다고...하네요.^^

 

이렇게 중간에 주춤해, 9시30분 반납에 1분 오버가 된 채로~ 쏘카죤에 도착을. 휴~~~^^

 

* 이 날, 이곳말고도 더 스트롱홀드에선 '사장님 친구들'의 공연이 있었고! 겟인제주 멤바들이 오픈한, 겟 스페이스에선 갤럭시익스프레스의 공연이 있었다고 한다. 좀만 찾아보면! 공연이 차고 넘치고~ 미술이 흘러 넘친다. 이 뿐이랴. 단지 찾지않고 기다리기에 아무것도 없는 것 처럼 느껴질 수.